재건축 재개발 사업은 입지가 확보 된 상태로 입주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GS건설은 오는 8월 명학역 역세권과 수리산 숲세권을 동시에 갖춘 '안양자이 헤리티온'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서 상록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지하 5층~지상 최고 29층, 17개 동, 총 171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49~101㎡, 639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49㎡A 110가구 ▲49㎡B 26가구 ▲49㎡C 28가구 ▲59㎡A 196가구 ▲59㎡B 51가구 ▲59㎡C 52가구 ▲59㎡D 105가구 ▲76㎡B 39가구 ▲84㎡A 3가구 ▲84㎡B 22가구 ▲101㎡ 7가구 등 중소형 위주다.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명학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다. 가산디지털단지역을 비롯해 용산역, 서울역, 종각역 등의 주요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다다를 수 있다.
명학역에서 서울방향으로 한 정거장인 안양역(1호선)은 시흥 월곶에서 성남 판교를 연결하는 월곶판교선(월판선)이 개통 예정이다. 수원 방향 한 정거장 거리인 금정역(1·4호선)에는 GTX-C 노선이 계획돼 있다. 단지 앞으로 안양로, 시민대로가 있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산본IC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 남측으로 수리산이 접해 있어 일부 가구는 수리산 조망이 가능하다. 안양천 수변 산책로, 명학공원 등의 공원시설도 도보권에 있다.
단지 남측으로 명학초가 있는 것을 비롯해 성문중, 성문고 등의 각급 학교를 걸어서 통학가능하고, 인근에 신성중, 신성고도 위치해 있다. 평촌학원가도 가깝다.
롯데백화점(평촌점), 이마트(안양점), 홈플러스(평촌점), 뉴코아아울렛(평촌점) 등의 대형유통시설을 비롯해 안양 1번가, 만안구청, 보건소, 메트로병원, 안양아트센터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남향 중심으로 단지를 배치하고 엘리시안 가든, 힐링가든, 웰컴가든 등을 조성하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했다. 클럽클라우드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힐링라운지(요가 및 명상공간), PDR룸, 스카이홀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마련되는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의 경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클럽, GX룸, 탁구장, 카페라운지·북카페, 필라테스, 탕이 있는 남녀사우나, 남녀독서실, 1인 남녀독서실, 오픈스터디, 키즈카페, 다목적실 등으로 채워진다. 게스트하우스도 별도로 조성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서울과 가까운 안양에서 희소성 높은 역세권과 숲세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우수한 상품성과 함께 신축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향후 이 일대를 대표하는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자이 헤리티온 입주는 2029년 상반기 예정이다.
안양자이 헤리티온 대표 홈페이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