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가 7년 전에 매입한 과천 연습실이 매입가 대비 10억 원 오른 것으로 추산됐다.
30일 빌딩로드 부동산 중개법인에 따르면 아이유는 2018년 3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있는 대지 면적 약 691㎡(209평),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빌딩을 본인 명의로 46억 원에 매입했다.
매입 당시 건물은 사무실 용도로 임차돼 있었다. 아이유는 당시 이 건물을 어머니의 사무실과 후배 뮤지션들의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사들였다.

건물은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과 1㎞ 거리에 있지만, 역세권과는 거리가 있다. 과천시와 서울시 서초구 우면동 경계에 있는 과천 안골마을에 위치한다.
아이유가 이 건물을 샀을 때는 채권 최고액 24억 원의 근저당권이 설정됐다. 통산 채권 최고액이 대출금의 120%인 점을 고려하면 20억 원 수준의 대출을 받아 부대비용을 포함해 현금 약 29억 원에 건물을 매수한 것으로 추정된다.
카테고리 & 태그
ㅤ
글 상세정보
ㅤ
Previous Post
Next Post
워드프레스 만나기 워드프레스는 아름다운 웹사이트, 블로그, 앱을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곳에 블로그에 대한 소개를 적어주세요.
Published Date
관련 포스트
ㅤ
알림
최근 포스트
ㅤ
해시태그
ㅤ
지원서접수 D-8
입사지원안내
프로덕션 기술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하여 차세대 컨텐츠 컨테이너를 준비하는 팀입니다. 스토리텔링 프로덕트에 미디어 기술을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